2008년 08월 온라인 마케팅 동향 분석
DMC report | (주)DMC미디어 | 18 pages| 2008.10.07| 파일형태 :
조회 2624 다운로드 20
자료요약
2008년 8월까지의 온라인 광고 시장을 살펴보면, 총 3,584억 원의 광고가 집행되었음을 알 수 있다. (애드램 집계) 또한 2월부터 7월까지의 광고비는 상승 추세였으나 8월은 올림픽과 여름방학, 하계 휴가로 인한 이슈로 조금 하락하는 양상을 띄고 있다.

업종별로는, 7월과 마찬가지로 8월 역시 교양/오락 업종이 전체 광고 금액 중 22.33%인 101.47 억 원을 기록하면서 가장 높은 비중을 나타내고 있으며, 온라인 게임 광고 집행 집중 현상이 꾸준히 발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본 보고서는 2008년 8월 한달간의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를 살펴보고, 트래픽과 신규 상품 측면에서 미디어 트렌드를 분석해 보았다. 또한 혼다코리아의 '뉴 레전드' 캠페인 사례의 성공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목차
I. 온라인 광고 집행 금액 추이
1. 월별 분석
2. 업종별 분석
3. 광고주 별 분석


Ⅱ. 미디어 트렌드 분석
1. 트래픽 분석
2. 신규 상품 및 패키지 분석


Ⅲ. 캠페인 사례 분석
온라인 마케팅 동향 분석 온라인 광고 트렌드 8월 이슈 미디어 트렌드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주)DMC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